본문 바로가기

FOR MAN

자외선차단제(선크림)의 타입과 지수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외선차단제(선크림)의 타입과 지수에 대해서 알아보자

다가오는 여름 피부를 지키자~!

여름의 필수품 선크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저도 다른것은 구매하지 않지만 여름에 선크림은 필수적으로 구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무슨 선크림을 써야할지.. 고민만 하다가 아무거나 사용했던 기억이. 그래서 오늘은 피부타입에 따른 선크림하고 선크림 지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자외선차단제 타입

◈자외선차단제의 타입은 크게 3가지!

1. 선밀크/로션형으로 크림타입에 비해 사용감이 산뜻하다고 합니다.

2. 선크림은 로션타입에 비해 보습감이 더해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3. 선스틱은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야외활동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추천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피부타입에 따른 선택

1. 지성피부는 모공을 막는 성분이나 피부자극 유발성분이 있는 것은 피하셔야 겠죠. 또한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공을 막는 가능성이 있는 성분으로는 스테아릭애씨드,미리스틱애씨드,팔미틱애씨드,트리그리세라이드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자극 유발 가능성이 있는 벤조페논-3은 피하도록 합시다.

2. 건성피부는 보습 성분을 확인하고 보습력이 좋은 제품으로 선택하는것이 좋겠죠.

대표적인 보습성분으로는 글리세린,부틸렌글라이콜,소듐피씨에이,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등이 있습니다.

 

저는 지성이고, 끈적끈적한 것이 싫어서 선밀크 타입이 잘 맞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선밀크타입으로 하나 구입 예정입니다~^^ 야외운동도 하지않아서 선스틱은 가끔 빌려쓰는것으로...ㅎㅎㅎ

 

다음은 자외선차단제의 지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크림을 보면 SPF00 PA++와 같은 표시를 본적이 있으시죠. 이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SPF

SPF 1당 15분 정도의 자외선 차단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PF 35인 경우에는 9시간 정도의 자외선 차단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수 있겠죠? 물론 개인차에 의해 시간이 다를수는 있습니다.

또한 SPF의 지수가 높으면 그만큼 화학적성분이 더 들어갔겠구나라고 생각할수 있겠죠? 피부가 예민한 경우에는 SPF지수가 낮은 제품을 여러번 발라주는게 효과적 입니다.

 

 

 

 

2. PA

PA는 Protection for UVA의 의미로 +가 많을 수록 UVA의 차단효과가 높은 것을 의미한답니다.
UVA는 피부에 닿는 길이의 파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 많이 붙을 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할 때에는 +가 하나만 붙어도 괜찮지만, 야외활동을 할 때에는 +++를 선택!

UVA 차단 성분으로는 티타늄디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 아보벤존, 티노소르브, 맥소릴SX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