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해태아이스크림 인수! 향후 방향은 어떻게 될까?
지난 31일 빙그레 이사회 결정을 통해 해태제과식품(주)과 해태아이스크림(주)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 발표 됬습니다.
인수한 해태아이스크림(주) 주식은 보통주 100%로 100만주입니다. 인수금액은 1400억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태아이스크림㈜는 해태제과식품㈜이 지난 1월 아이스크림 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신설한 법인으로.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1800억원이였습니다.
◈인수 시너지는?
빙그레 관계자는 인수배경에 대해 “해태아이스크림이 보유한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등 전 국민에게 친숙한 브랜드들을 활용해 기존 아이스크림 사업부문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빙그레의 아이스크림 해외 유통망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고합니다. 빙그레의 주력 아이스크림으로는 투게더와 메로나 참붕어싸만코 등이 있습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해태아이스크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유치, 전략적 제휴, 지분매각 등 다양한 방안에 대해 검토했지만, 분할 이후부터 다수의 투자자가 적극적인 인수를 희망해 매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로써 기존의 4강체제였던 롯데제과,빙그레,롯데푸드,해태아이스크림에서 빙그레는 이번 결정으로 롯데제과를 제치고 아이스크림 부문 점유율 1위 (약40%)의 빙과회사로 도약하게 됩니다.
최근들어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2019년도 자료_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아이스크림 소매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1조6922억원으로 2년 전인 2016년 1조9619억원보다 16.9% 감소했다.
반면 해외, 중국같은 경우는 아이스크림 시장이 좋아지고 있는 지표가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사업에 발을 넓히고 있는 빙그레와 전통?있는 해태가 만나면 해외쪽에서 더욱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겠다고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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