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MAN

[ FOR MAN ] 전기 면도기( 필립스,파나소닉)

남자들의 필수 아이템 면도기를 오늘은 살펴볼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면도기는 면도날 교체형(수동)면도기와 전기 면도기로 크게 나눠볼수 있겠는데요.

 

 면도날 교체형은 목욕탕에서 만나볼수 있는 2중날 부터 7중날 이상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중날 이상이면 사용하시는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또 수동의 묘미가 있다는 것? ? 수염이 잘려 나갈때 개인적인 느낌은 전기면도기보다 면도날로 하는것이 시원하다는 개인적인 의견을 드립니다.^^;

질레트나 도루코를 많이 사용하실것 같은데 질레트는 면도날로 손잡이 사이에 있는 금속이 면도할때 턱을 긁는것이 있어서 사용하면서 조금 불편 했었습니다. 요즘에도 디자인은 그대로 인것 같더라구요.

도루코는 심플한 디자인에 만족 스러웠습니다. 요즘같이 바쁜 나날 여유롭게 면도 크림하고 면도를!! 이제는 하지 않지만.. .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전기면도기 제품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립스 5000시리즈 VS 파나소닉

 

필립스 S5650
파나소닉 ES-BST3N

스팩 비교
스팩 필립스5000시리즈 S5650 파나소닉 ES-BST3N
사용시간 60분/20회 면도 , 1시간 완충 42분/14회 면도, 1시간 완충

 ☞ 시간적인 부분에서는 필립스가 조금 앞서는 모습이네요. 하지만 하루에 1~2번 사용하는 면도기이기 때문에 사용시간이 조금 차이나는

부분은 크게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면도방식 원형 헤드/습식 및 건식면도 가능 일자형 헤드/습식 및 건식면도 가능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 헤드가 원형인가 일자형 인가.. 무엇이 더 좋은지는 개인차 있겠죠? 

원형과 일자형의 차이는 면도하는 방법에서 차이가 있는데 원형은 원을 그리듯 면도를 해주시면 됩니다. 일자형은 평소대로.

필립스 원형헤드를 사용했을때 부드러움과 턱부분이 면도가 잘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자형은 입술 윗쪽 코부분이 원형보다는 편한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으니 참고 해주세요~

사이즈 및 무게 160*230*85 / 무게 미공개 155*65*50 / 145g
편의 기능 터보플러스모드 전체방수, 수염센서

외형부분은 파나소닉 면도기가 조금더 작게 나왔네요. 필립스의 무게가 공개되지않았지만, 현재 사용해보고 있는 결과

파나소닉과 크게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파나소닉이 전체방수가 되는 반면, 현재 사용중인 필립스는 면도날 있는 부분만 물로 세척해주고 있습니다. 설명서에도 물로

세척가능이라는 명시는 되어 있지만 전체방수라는 말은 없네요.

가격대

10만원대

8만원 후반대

 

   ☞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으나 파나소닉(일자형)이 조금 싸게 나왔네요.

      


개인적으로는 처음에 필립스를 쓰다가 우와~!! 이거 느낌 괜찬은데 신기한데~!! 라고 생각하면 즐겁게 사용했지만, 나중에 적응이 되니 절삭력이 좋은 제품을 다시 찾게 되더라구요. 둘 다 좋지만 둘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저는 !! 일자형으로 선택을 할 것 같습니다ㅎㅎ..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은 정말 다양한 개성과 디자인과 성능을 갖고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면도기에도 그렇구요.

그가운데 여럽러분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서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저는 다른 글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