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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지식

한한령 무엇? 해제시 중국 소비관련주(화장품,콘텐츠)는?

한한령 무엇? 해제시 중국 소비관련주(화장품,콘텐츠)는?

2020년 중국 시진핑의 대한민국 방한이 언제쯤이 될지 관심이 모여지고 있다. 그이유는 한한령 해제로 인한, 한국기업들의 중국 사업 활성화 기대감! 그렇다면 한한령은 무엇인가를 먼저 살펴본다.

◈한한령

-2016년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한다는 명목으로 미국과 함께 사드배치를 결정합니다. 사드배치로 인해 한중 갈등이 심화됬고, 그로 인해 중국에서 사드배치 보복으로 한한령을 내리게 됬습니다. 한한령이란 중국내에서 한국에서 제작한 콘텐츠 또는 한국 연예인이 출연하는 광고등의 송출을 금지하는 것으로 사드배치에 보복 조치로 적용 됐습니다.

따라서 2016년 한한령이후 11우러 주식시장에서는 한류관련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 했습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콘텐츠 회사들의 주가가 폭락하고 중국인 소비 의존도가 높은 화장품&면세점 관련주도 큰 폭으로 하락을 하게 됬습니다.

◈최근 흐름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 가능성, 기존입장에 변화가 없다고 언급하며 올해 조기 방한 추진이 그대로 입니다.

일정 연기 가능성을 부인도 하였으니 기대감은 솔솔 불어오고 있습니다.

 

-중국판 유투브인'요우쿠'가 드라마 카테고리에 한국드라마 추가해서 운영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한한령 이후 한국 드라마를 볼수 없었지만 4년만에 다시 한국드라마가 카테고리에 추가되어 한한령 기대감이 다시 솔솔 업되고 있습니다.

현재 화장품,엔터,콘텐츠 회사들이 부각을 받으면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중국소비관련주(화장품)

1.한국화장품 : 브랜드샵 업체 더샘인터내셔날을 종속사로 보유/중국경제 소비가 증가혀며 제2의 화장품 소비국으로 등극

2. 한국화장품제조 : 한국화장품제조 담당,외부 화장품업체임

3. 아모레퍼시픽 : 대표적인 화장품 업체(헤라,설화수,이니스프리,아이오페)/중국경제 소비가 증가하며 제2의 화장품 소비국으로 등극

4. 코리아나 : 피부관리샵 운영(라비다,자인,세니떼)/중국경제 소비가 증가하며 제2의 화장품 소비국으로 등극

5.토니모리 : 화장품 전문업체로 토니모리 브랜드로 로드숍 사업/중국경제 소비가 증가하며 제2의 화장품 소비국으로 등극

★중국소비관련주(콘텐츠)

중국의 요우쿠,한국드라마 카테고리 복원 소식에 한한령 기대감 상승중으로 한국드라마 콘텐츠사업이 부각되고 있음

1.초록뱀 : 한류 열품의 콘텐츠 제작사업과 부가사업중(ost,컬러링,캐릭터상품,테마파크)

2.에이스토리 : 다르마 콘텐츠 기획 및 제작/방송국과 해외 시장에 공급

3.SM C&C :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

4.스튜디오드래곤 : 미생, 또오해영, 도깨비 비밀의 숲,미스터션샤인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 지속적으로 보임